평택시, 2022년 가뭄 극복 종합대책 보고회 개최

2022-06-14 16:51
  • 글자크기 설정

공원 내 수목과 가로수 및 영농 피해 심할 것으로 예상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가정에 실내방역 서비스 실시

2021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 실시

[사진=평택시]

평택시는 시장 주재 관련 실·국·소장 및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 수자원관리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가뭄 극복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평택시 강수량이 평년의 53.7% 수준인 가운데 당분간 비 소식이 없어 공원 내 수목과 가로수 특히 영농 피해가 심할 것으로 예상되어 가뭄 피해 최소화를 위한 관련 실·국·소 및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의 추진대책을 공유하고 해소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기상청에서는 평택시를 포함한 전국이 기상가뭄(평택시 보통가뭄)으로 장마가 시작되는 6월 하순경에나 남부지방부터 점차 가뭄이 해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는 가뭄대응 T/F팀 운영(6월 ~ 해갈 시), 대형관정 정비 및 신규설치, 한해 대비 양수장비 점검 및 추가공급, 농업용수공급 불량지역 긴급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에서는 이동, 기흥 저수지에 대한 가뭄대책계획 수립, 간단급수 추진, 농업용수 절약 캠페인 실시 등 영농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상수도 정상공급을 위해 가압가동 실시, 비상급수차량 운행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원 및 도로변 수목 관리는 자체 가용인력 및 장비를 활용해 관수확대 추진과 유관기관(부서)에 살수차를 지원받아 추진할 계획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6월 하순까지 강우 소식이 없는 만큼 가뭄 피해 예방을 위한 관련 부서 협업과 필요 시 타지역 살수차 확보 등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 가뭄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가정에 실내방역 서비스 실시

[사진=평택시 드림스타트]

평택시 드림스타트는 주거환경이 불량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가정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내 실내방역 전문업체를 연계해 이달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실내방역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실내방역 서비스는 바퀴벌레 등 해충이 수시로 출몰하거나 노후한 주거환경으로 악취, 위생상태가 취약한 가정 20가구를 선정해 실시한다.
 
전문업체의 가정방문으로 이뤄지는 집중방역(2~3회)과 제공된 방역물품으로 기본 방역이 필요한 가정을 선별해 각 가정의 상황에 맞는 방역을 실시하고 자체 방역교육도 병행하여 청결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김현순 평택시 아동복지과장은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2021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 실시

[사진=평택시]

평택시는 오는 15일부터 한달간 ‘2021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조사는 지난 2021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종사자 수가 10인 이상이고 1개월 이상 산업활동 실적이 있는 지역사업장 1022개의 광업·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조사항목은 모두 13개로 사업체명, 소재지, 종사자 수 및 연간 급여액 등의 사업체 기본현황 7개 항목과 세부적인 산업활동과 실적을 파악하기 위한 연간 출하액 및 유형자산 등 6개 항목이다.
 
조사원들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면접조사, 인터넷조사 등을 진행한다.
 
조사 결과는 산업별 구조 변화, 지역소득추계,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된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평가, 연구기관·대학의 연구·분석 등에 활용된다.
 
이윤호 평택시 정보통신과장은 “통계작성을 위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 이외에는 사용될 수 없도록 엄격히 보호되고 있다”며 “대상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확한 응답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