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대기 없이 편안하게 지방선거 사전투표 하세요"

2022-05-25 16:31
  • 글자크기 설정

세종엔 앱으로 사전투표소 22곳 혼잡도 서비스 제공… 가까운 투표소, 주차장 등도 한번에 확인

 ▲ 내달 1일 지방선거 본투표에 앞서 사전투표 편의성을 세종엔 앱을 통해 확인활 수 있다. / 그래픽= 세종시


내달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에 앞서,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선거 사전투표일에 위치 기반 스마트포털 세종엔으로 사전투표소 대기시간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투표소별 대기시간 안내서비스는 시민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투표소 내 혼잡도를 최소화하고자 마련했다.
유권자는 세종엔에서 지역내 읍·면·동 사전투표소 22곳의 △투표소 혼잡도 △가까운 투표소 △투표소 위치 △투표소 인근 주차장 △대중교통 △공영자전거 거치소 △공유 전기자전거 위치 정보 등도 확인이 가능하다.

대기시간 알림서비스는 투표소에 배치된 전담요원과 지원인력을 통해 투표자의 대기시간 변화 상황을 모바일로 실시간 입력한 자료를 취합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특히, 이번 투표에서 기존의 웹서비스와 함께 오는 8월 말까지 시범운영 중인 모바일 앱 세종엔으로도 알림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어플 이용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세종엔’을 검색 및 설치 후 이용 가능 하며, 기존 누리집에서도 웹 서비스 형태로 접속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