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학습공간 기부로 배움이 움트는 '오다가다학습관'

2022-05-25 16:15
  • 글자크기 설정

공간 제공등 다양한 학습활동 병행지원

여주시, '여주 종합·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설계용역' 계획설계완료 보고회 개최

[사진=여주시]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2022년 오다가다학습관 운영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25일 밝혔다.

오다가다학습관은 지역주민에게 친근한 우리동네 시설(카페, 미술관, 음식점, 도서관 등)을 활용해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이용객이 적은 시간대에 평생학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설주와 주민을 연결해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활동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주시는 올해 상반기에 오다가다학습관 7개소를 신규 지정했다.

신규 지정된 학습공간은 노루목향기, 심청이골쉼터, 한옥카페 여마루, 여주기적의도서관, 오직서점, 해방촌사람들, 휘포터리 7개소이며 2022년 상반기 기준 총42개소의 오다가다학습관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우리동네 학습공간 내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을 통해 노루목향기의 “자연에서 놀고 느끼고 담자”, 세림주택의 “그림책은 내 친구”, 여주시민그림책방의 “그림 리폼”, 오직서점의 “오직, 독서클럽”, 휘포터리의 “그릇장 속 도자예술”이 선정되어 운영된다.
 
오다가다학습관 사용예약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에서 하면 된다.

기타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 '여주 종합·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설계용역' 계획설계완료 보고회 개최

[사진=여주시]

여주시는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여주 종합 및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계획설계안 완료에 따른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조정아 여주부시장, 여주시체육회장, 여주시장애인체육회 이사, 여주시장애인복지관 부장, 여주도시관리공단 팀장 및 관계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추진사항과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 질의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설계용역을 맡은 디엔비건축사사무소는 사업의 목적, 추진현황, 벤치마킹 및 사례조사, 설계개요, 평면 및 입면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프로그램실의 배치 면적 분배의 적절성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적절한 구성 여부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여주 종합체육센터 건립은 160억 원(국비40억 원, 시비 120억 원)의 사업비로 수영장, 국민체력인증센터, 다목적체육관, 부대시설 등이 조성되며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은 다목적 체육관과 수중운동실, 헬스장, 휴게실 등이 배치되고 총사업비는 90억 원(국비40억 원, 시비 50억 원)으로 내년 상반기 건립에 들어가 2024년 말 준공할 계획이다.
 
여주시 조정아 부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사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로 서로를 이해하고 사회통합에도 기여할 수 있는 건축물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설계용역에 노력을 다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