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관리 플랫폼 '리멤버'의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인 이안손앤컴퍼니(Liahnson&Company)를 인수했다.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2015년 설립된 이안손앤컴퍼니는 기업에서 시장조사·벤치마킹·기업실사 등 각종 조사를 위해 필요한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ENS)를 제공한다. 자체 보유한 3만여명의 각 분야 산업 전문가와 다수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외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가 자문 연결 △인터뷰 대행 △국내외 기업간 크로스 매칭 등 통합 사업 솔루션을 지원한다.
리멤버는 지난해부터 기업 재직자 대상 설문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명함·프로필 정보를 바탕으로 산업·직무·직급·재직 기업 등 기준에 맞게 응답자를 정밀 공략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리멤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설문 진행이 가능하며, 빠르면 1일 내 최소 100명의 특정 전문가들의 응답을 받을 수 있어 기업, 연구소, 미디어 등 시장 조사가 필요한 조직에서 수요가 높다는 설명이다.
손영호 이안손앤컴퍼니 대표는 "당사는 한국·중국·일본 등 아시아를 기반으로 전세계 글로벌 선도 기업 전략실과 컨설팅사들의 신뢰받는 지식 서비스 파트너로 성장해왔다"며 "양질의 국내 전문가 확보가 그동안 업계 공통 과제였다. 리멤버를 통해 아시아 최고의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리멤버가 직장인 필수앱으로 자리잡은 만큼, 다양한 산업과 직무 경험을 가진 풍부한 회원 기반이 리멤버의 독보적인 경쟁력"이라며 "이번 인수가 이안손앤컴퍼니에게는 리멤버의 풍부한 국내 전문가 풀을 확충하는 발판이 되는 한편, 리멤버 회원에게도 외부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