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와 민관협력으로 운영되는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배달앱의 과도한 중개수수료와 광고비 경쟁으로 부담이 늘어난 소상공인을 위해 가입비, 광고비 없이 배달중개수수료를 1.5%로 낮춰 가맹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10% 할인 판매되는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시는 공공배달앱 '먹깨비' 공식 출시에 맞춰 배달앱에서만 사용 가능한 ‘김해공공배달앱상품권’을 출시일 당일 오전 9시에 10% 할인율로 발행한다.
또 출시월 한달 간 먹깨비 주문왕 BEST10, SNS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먹깨비’ 이용 후 리뷰 작성자에게 추첨을 통해 김해공공배달앱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먹깨비’를 다운받으면 이벤트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시에 맞춰 각종 할인・적립 혜택도 풍성하다. 모든 주문에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행하며 결제수단 상관없이 주문 금액의 5% 페이백, 가맹점이 설정한 할인을 2배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더블할인 이벤트, 포장시 1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김해시 진례면 청사, 엘리베이터 준공식 개최
지난해 11월 착공해 2월에 준공, 4월에 전기, 통신, 소방 공사를 완료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진례면 사회단체장, 유관기관장, 35개 마을 이장, 시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엘리베이터 준공을 축하했다.
특히 진례면 사회단체는 엘리베이터 준공에 물심양면으로 협찬한 조영호 대경기업 대표이사에게 진례면 주민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해시, 액화수소 기자재, 시스템 국산화 선점 나서
8개 기관·기업, 국산화 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액화수소 클러스터 조성 수소경제 대전환 추진
김해시는 28일 오후 2시 김해시 주촌면 한국기계연구원 LNG극저온기계기술 시험인증센터에서 액화수소 기자재 및 시스템 국산화 연구개발을 위해 8개 기관·기업이 참여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지역 수소산업 육성을 위해 수소 전문 연구기관과 지역기업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액화수소 연관 기자재 및 시스템 국산화 연구개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기관·기업은 액화수소 분야의 기술협력 및 기술개발 추진, 연구개발 성과 확산 및 연구생태계 기반 구축 협력, 기술정보 및 전문인력의 교류 협력 기업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참여 등 액화수소를 활용한 기자재 및 시스템 국산화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해시는 부울경 수소경제 구축 및 경남형 수소특화단지 중심도시를 목표로 한림면 일원에 3만3000㎡(1만평) 규모의 액화수소 클러스터를 조성해 ‘육, 해상 액화수소 시스템 및 기자재 국산화 개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해시, 치매안심가맹점·치매등대지기 신규 3곳 선정
치매안심가맹점이란 구성원이 모두 치매전문교육을 받고 우리 지역의 치매안전망 구축에 적극 동참하는 개인사업자를 말한다. 사업장등록번호 가운데 두 자리 숫자(코드)가 01~79(과세사업자) 또는 90~99(면세사업자)에 해당되면 참여할 수 있다.
치매등대지기란 사업체 주변을 배회하는 치매 의심 노인을 임시 보호 하고 조속히 경찰 및 보호자에게 인계해 치매실종환자 예방에 앞장서는 경상남도 관공서와 민간업체를 말한다.
김해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내동과 주촌 2곳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안심가맹점 및 치매등대지기를 희망하는 업체는 김해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