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양가 관리지역 내 합리적 분양가 '부암2차 비스타동원 아트포레' 3월 분양

2022-03-18 09:50
  • 글자크기 설정

고분양가 관리지역이라 쓰고 프리미엄 지역이라 읽는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 기대할 수 있는 고분양가 관리지역 내 신규 분양 인기

부산진구 부암동 일원에 합리적 분양가의 전용59·74·84㎡, 중소형 440세대 3월중 공급 예정

[사진=부암2차 비스타동원 아트포레 조감도]

 
최근 고분양가 관리지역 내 신규 분양 단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되다 보니 상대적으로 자금 부담이 덜하고, 향후 가격 키 맞추기를 통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정한 고분양가 관리지역은 △서울 △인천 전 지역(일부 제외) △경기 전 지역(일부 제외) △부산 전 지역(일부 제외) △대구 전 지역(일부 제외) △광주 전 지역 △대전 전 지역 △울산 남구, 중구 △세종, 청주, 천안, 논산, 공주, 전주, 창원, 포항, 경산, 여수, 광양 순천 등이다.
 
이들 지역의 분양가 책정은 주변 500m 안에 있는 아파트 시세의 90%(서울 일부 및 세종시 최대 85%)로 규정한다. 덕분에 고분양가 관리지역에서는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격에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바꿔 말하면 새 아파트 분양 이후 가격이 상승할 경우 시세 차익은 볼 수 있다는 말이다.
 
실제 올해도 고분양가 관리지역에서 분양한 단지들은 높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 1월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 선보인 '래미안 포레스티지’는 60대 1에 가까운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쳤다. 이 단지의 주력형인 전용 84㎡의 분양가는 평균 7억 2,000만원으로 입주 시 5억원 내외의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 최근 5년 동안 진행된 부산지역 아파트 청약 가운데 최고 청약자 수인 6만5110건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고분양가 관리지역은 달리 말하면 규제를 가해야 할 만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는 곳을 뜻한다”라며 “분양가 규제로 현 시세 대비 낮은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고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실수요자라면 고분양가 관리지역 내 신규 분양 단지를 노려볼 만 하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 동원개발은 부산 진구 부암동 일원에 ‘부암2차 비스타동원 아트포레’를 3월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74·84㎡ 중소형으로 총 440세대 규모다.
 
‘부암2차 비스타동원 아트포레’는 고분양가 관리지역에 들어서 사실상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분양가 규제를 받는 단지로 서면 등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암동은 부산시민공원을 중심으로 서면생활권의 풍부한 인프라와 인근의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춘 곳으로 최고의 주거만족은 물론 미래비전에 대한 기대치도 높은 지역이다.
 
‘부암2차 비스타동원 아트포레’는 47만여㎡ 규모, 축구장 면적의 66배에 달하는 부산시민공원이 도보거리에 있고 부산어린이대공원과 백양산의 쾌적한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부산시민공원 내, 국립부산국악원 맞은편에는 대규모 클래식 전용 콘서트홀과 다양한 공연장을 갖춘 부산국제아트센터가 착공 중으로 완공이 되면 세계 수준의 문화·예술공연을 내 집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부암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 육교로 이어져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부암진중, 동평여중, 부산국제고, 부산영어도서관, 초읍시립도서관 등이 가깝다.
 
롯데마트와 이마트트레이더스, 당감시장이 인근에 위치해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고 부산진구청과 행정복지센터 등 관공서는 물론 롯데백화점, CGV, NC백화점, 금융시설, 병·의원 등 서면의 풍부한 인프라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동서고가로, 관문대로, 2호선 부암역 등 사통팔달 쾌속교통망으로 시내외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부암동 일대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도심개발을 막고 있던 범천차량기지가 이전 예정이며 교통의 새로운 중심이 될 부전역복합환승센터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인근 도시정비사업으로 대규모 주거타운 개발도 계획되어 있어 주거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맘스카페, 키즈카페, 공부방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과 풍부한 조경도 마련될 예정으로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제로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