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시력 저하 주장에…정부 "인과성 확인 중"

2022-01-31 19:00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시력이 저하됐다는 주장이 나오는 가운데 방역 당국이 31일 백신 인과성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역학조사분석단장은 이날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시력 저하를 코로나19 백신 이상반응으로 검토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백신 인과성이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라고 답했다. 

이 단장은 "현재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력 저하를 유발한다는 보고는 세계보건기구(WHO),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을 포함해 국내외 기관에서 나오지 않았지만, 인과성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라고 말씀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력 저하는 다양한 원인으로 생길 수 있어 이에 대한 판단과 조사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며 "국내외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국외 정보도 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방역 당국은 시력 저하는 원시, 난시, 약시, 포도막염, 녹내장, 백내장, 자가면역질환에 의한 손상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면서 현재까지는 백신과의 인과성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한 바 있다. 

지난 27일 방송인 강석우씨는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 후 한쪽 눈 상태가 악화해 라디오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아울러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국내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된 후 지난해 10월까지 신고된 백신 이상반응 중 시력 저하 관련 사례는 총 623건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