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아이 캔트 스톱 미' 뮤비, 유튜브 4억뷰 돌파…글로벌 행보

2022-01-31 09:16
  • 글자크기 설정

트와이스, '아이 캔트 스톱 미' 뮤비 4억뷰 돌파[사진=JYP엔터테인먼트 ]

그룹 트와이스 '아이 캔트 스톱 미(I CAN'T STOP M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 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월 31일 트와이스의 정규 2집 '아이즈 와이드 오픈(Eyes wide open)'의 타이틀곡 '아이 캔트 스톱 미' 뮤직비디오가 지난 30일 오후 12시 29분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티티(TT)', '라이키(LIKEY)',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치어 업(CHEER UP)', '팬시(FANCY)', '우아하게(OOH-AHH하게)',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필 스페셜(Feel Special)'에 이어 '통산 9번째 4억 뷰'를 달성했다.

앞서 '아이 캔트 스톱 미'는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과 K팝 히트곡 메이커 심은지가 함께 작사해 선과 악의 기로에서 갈등하며 본인조차 제어하기 어려운 특별한 감정을 가사에 담았다. 유럽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미국 80년대 신스 사운드를 결합한 레트로 풍 신스웨이브 장르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트와이스는 해당 곡이 담긴 정규 2집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72위를 차지했고 해당 곡으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5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등 월드와이드 인기를 누렸다.

현재 트와이스는 글로벌 상승세를 누리고 있다. 지난 1월 25일 발매한 첫 영어 싱글곡 '더 필즈'를 2억뷰 반열에 올린데 이어 '아이 캔트 스톱 미' 4억 뷰로 1월에만 두 편의 뮤비 조회 수 기록을 새로 썼다. 2021년 11월 12일 발매된 정규 3집 '포뮬러 오브 러브: O+T=<3(Formula of Love: O+T=<3)' 타이틀곡 '사이언티스트(SCIENTIST)' 뮤직비디오도 31일 오전 7시 기준 조회 수 9284만 건을 넘겨 '통산 20번째 1억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트와이스는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라는 신기록을 가지고 있다. 
 
오는 2월에는 새 월드 투어 '트와이스 네 번째 월드투어 '쓰리'(TWICE 4TH WORLD TOUR 'Ⅲ')의 미국 공연을 앞두고 깜짝 소식을 발표했다. 2월 4일에 이탈리아 출신 유명 DJ 겸 프로듀서 베니 베나시와 협업한 리믹스 신곡 음원 '더 필즈(The Feels-Benny Benassi Remix)'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하는 것. 월드투어 첫 해외 공연지이자 '5개 도시 7회 공연 전석 매진'에 빛나는 미국 콘서트 개최 기념과 더불어 글로벌 팬들을 위한 선물이다. 

또 3월 16일에는 일본 네 번째 베스트 음반 '트와이스(#TWICE4)'를 발매한다. 해당 음반에는 '아이 캔트 스톱 미', '크라이 포 미', '알콜 프리' 등 인기곡들이 한국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으로 수록된다. 올해로 현지 데뷔 5주년을 맞이하는 트와이스는 5월 데뷔 5주년 기념 DVD, 7월 일본 정규 4집 발매 등 2022년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작년 12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네 번째 월드투어의 화려한 서막을 올린 트와이스는 2월 15~16일 로스앤젤레스, 18일 오클랜드, 22일 포트워스, 24일 애틀랜타, 26~27일 뉴욕까지 미국 5개 도시에서 7회 공연을 개최한다. 이어 4월 23일과 24일 일본에서 상징적 의미를 갖는 공연장 도쿄돔에서 2회 공연을 펼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