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 청년캠프 개최

2021-11-18 16:30
  • 글자크기 설정

4차 산업 및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식재산기반 디지털 인재 육성 차원

지식재산 청년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인천상의 제공]

인천상의 인천지식재산센터가 지난 16일~17일 양일간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인천지역 청년 근로자들 대상으로 ‘지식재산 청년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우리 지역 청년이 지식재산을 활용하여 산업현장 문제를 해결하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회트렌드에 적응하는 유연함과 창의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다양한 교육이 진행됐다.

특허청, 행정안전부, 인천시가 주최한 본 행사는 16일인 첫날 △우리나라 노동시장 현황 및 고용정책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 트렌드 워칭 △MZ세대의 슬기로운 금융생활 △ 원활한 소통 및 문제 해결을 위한 마음-잇기 등 사회초년생에게 필요한 사회, 경제, 인문학 강의가 진행되었다.

17일 2일차에는 지식재산 기반 문제해결 방법을 중점으로 △아이디어 발상 △선행기술조사 및 특허분석 교육을 진행하고 팀별 주제를 정해  지식재산 기반 문제해결 방법을 직접 발표하는 △지식재산 경진대회도 실시하였다.

김면복 인천지식재산센터장은 “이번 행사에 참석한 청년들 대부분 실제로 연구 혹은 디지털산업 관련 업무를 하는 인력들로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산업현장에서 겪는 문제를 특허를 통해 해결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사회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인재육성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센터는 지역 청년들이 지시재산 기반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