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가 7600만원 돌파…역대 최고치 넘어서나

2021-10-18 15:35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대표 가상화폐(암호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시장에선 역대 최고치였던 지난 4월의 ‘8000만원’ 재돌파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18일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코빗’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오후 3시 26분 기준 7659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같은 시간보다 2.94% 상승한 수치다.
비트코인은 미국 증권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FT)를 승인할 거란 기대감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전문매체인 코인데스크는 자산관리업체인 프로쉐어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를 SEC가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이르면 18일부터 거래가 시작될 것이라고 전했다.

SEC가 비트코인 ETF를 잠정 승인함에 따라 비트코인의 정당성이 다시 입증됐다고 봤다. 또 기관투자자들의 투자를 쉽게 해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향후 전망에 대해 전문가들은 대부분 긍정적인 의견을 내놓고 있다. 제프리 켄드릭 스탠더드차타드 이머징마켓통화연구본부장은 비트코인이 내년 초까지 10만 달러까지 반등할 것으로 내다봤다.

암호화폐 미디어 회사 고흐슈타인과 PAC글로벌 창립자 데이비드 고흐슈타인도 연내 10만 달러를 넘어설 수 있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