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이기헌 민정비서관·이원구 반부패비서관 임명

2021-07-30 13:15
  • 글자크기 설정

이광철, '김학의 사건' 기소 뒤 사의 표명 29일 만

이기헌 신임 청와대 민정비서관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민정비서관에 이기헌 시민참여비서관, 반부패비서관에 이원구 반부패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내정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30일 서면브리핑에서 이 같은 내용의 신임비서관 인사를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두 사람을 31일 자로 발령할 예정이다.
이기헌 신임 민정비서관은 더불어민주당 총무국장·조직국장을 지냈고, 외교정책비서관실 선임행정관과 민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일했다. 이원구 신임 반부패비서관은 사시 44회 출신으로 변호사로 일하다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청와대에 합류해 직전까지 반부패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일했다.

청와대가 공석이 된 비서관 자리에 청와대 내부 출신을 임명한 것은, 대통령 임기가 1년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외부 인사 영입보다는 내부 승진이 더 용이했기 때문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박 대변인은 "신임 비서관들은 해당 비서관실의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어, 비서관실의 업무를 잘 파악하고 있다"며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광철 전 민정비서관은 지난 1일 김학의 전 법무차관 불법 출국금지 사건으로 검찰에 기소된 뒤 사의를 표했다. 김기표 전 반부패비서관은 공직자 재산공개 과정에서 부동산 투기 의혹이 드러나 임명된 지 석 달 만에 물러난 바 있다. 
 

이원구 신임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사진=청와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