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밸류에이션 매력·모멘텀 갖춰" [미래에셋증권]

2021-06-16 15:02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



미래에셋증권은 현대글로비스의 밸류에이션 매력을 고평가했다. 아울러 컨테이너 시황 호조, 하반기 자동차 수요 급증에 힘입어 실적 개선이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했다. 

16일 류제현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의 목표주가(24만원)과 투자의견(매수)을 유지했다. 현대글로비스의 PER은 10.9배, EV/EBITDA는 5.7배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보유했다는 평가다. 

류 연구원은 컨테이너 시황 호조가 앞으로는 악재가 아닌 호재로 인식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전통적으로 컨테이너 운임 상승은 현대글로비스 CKD의 물류 비용 부담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하지만 전례없는 운임 상승으로 고수익 컨테이너 물동량이 PCC선으로 이전 중"이라고 했다. 

이어 "자동차 OEM 물량 부진에 따른 PCC선 공급 과잉이 오히려 수익성 개선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류 연구원은 하반기 자동차 수요 급증과 더불어 이익 개선이 지속될 수 있다고도 전망했다. 

그는 "올해 2분기를 기점으로 자동차 OEM의 생산이 점차 정상궤도로 복귀할 것"이라며 "백신 접종, 경기 개선과 함께 자동차 수요도 극대화할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현대글로비스가 CKD, 물류 실적 부진에서 탈피해 사실상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도 했다. 

류 연구원에 따르면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2분기 매출액 4조6921억원, 영업이익 226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2197억원)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