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사기 가담' 스킨앤스킨 이사 구속..."피해액 크고 사안 중대"

2020-10-19 22:24
  • 글자크기 설정

같은 혐의 이모 회장 영장심사 불출석...법원 "구인되는대로 심문"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 사기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화장품 회사 스킨앤스킨 이사가 19일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김동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 등 혐의를 받는 이해일 스킨앤스킨 이사(51)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1시간가량 진행하고 영장을 발부했다.

김 부장판사는 "혐의사실이 소명되고, 피해액이 크고 사안이 중대하며 다른 공범과의 관계에 비춰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판단된다"며 발부 이유를 설명했다.

이날 함께 심사를 받기로 했던 이 이사의 형이자 같은 회사 회장인 이모씨(53)는 심문이 끝날 때까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심사가 진행되지 않았다.

이 회장은 구속영장 심사 포기 신청서도 법원에 제출하지 않은 채 연락두절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법원으로부터 발부받은 구인영장 유효기간 내 이 회장 신병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회장에 대한 심사는 신병이 확보 되는대로 진행되며, 검찰은 이 회장이 도주한 것으로 판단되면 법원에 서면심리를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경제범죄형사부(주민철 부장검사)는 지난 15일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들이 지난 6월 스킨앤스킨 자금 150억원을 마스크 구매에 쓴다고 속여 횡령하고, 구매대금을 지급한 것처럼 허위 이체확인증을 만들어 스킨앤스킨 이사회에 제출한 혐의가 있다고 보고 있다.

이들이 빼돌린 스킨앤스킨 자금 150억원은 옵티머스 관련 회사 이피플러스로 들어갔다. 이피플러스 고문인 유현권씨는 현재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와 공범으로 함께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또 이피플러스의 최대 주주가 김 대표 공범 윤석호씨다.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 사기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화장품 회사 스킨앤스킨 이사인 이해일씨가 19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