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피로도가 극에 달하는 일상이 계속되면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자 착한 성분을 사용한 클린뷰티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위한 클린뷰티 아이템을 찾고 있는 이들을 위한 아이템이 여기 있다.
리얼라엘 '오일 투 폼 클렌저'는 촉촉하고 세정력이 탁월한 데일리 클렌저로 화장품 성분 분석 어플 '화해' 화화설 설문단을 통해 제품만족도 96%를 기록했다. 코코넛 유래 세정성분을 사용하여 피부자극을 최소화했다. 매우 예민한 피부타입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3중 히알루론산과 자연 유래 추출물을 사용했다. 세안 후에는 촉촉한 보습감을 제공한다. 또한 93.06%의 높은 미세먼지 세정력을 갖춰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에 쌓인 미세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씻어 낼 수 있다. 착한 성분에 높은 세정력까지 갖춘 진정한 피부 '효자템'이다.
리얼라엘 '젠 밸런싱 토너'는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피부 결을 정돈해주는 약산성 토너로, 균형 있는 피부를 위한 보습 충전 기능을 자랑한다. 주요성분인 멀구슬나무잎추출물이 피부에 활력을 주고, 외부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3중 히알루론산도 포함하고 있어 탄탄한 속보습까지 책임진다.
스킨케어의 마지막, 크림 단계에서는 수분 유지 기능을 확인하자. 리얼라엘 '데일리 레스토레이션 크림'은 24시간 보습지속력 효능 평가 시험을 통해 도포 1시간 후 최대 111% 피부 보습력 증가함을 확인했다. 핵심 성분인 풀러린과 해바라기씨 오일, 3중 히알루론산이 상호작용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해준다.
마스크 일상화로 메이크업 트렌드도 바뀌었다. 요즘은 마스크에 묻어나는 피부 화장 대신 '파운데이션 프리'가 유행. 이 루틴으로 피부 표현은 건너뛰게 됐지만 마스크로 가리지 못하는 자외선 때문이라도 썬크림은 필수다. 순한 성분으로 유명한 라운드어라운드의 그린티 시카 선로션은 해양생태계의 유해한 자외선 차단 원료를 배제한 클린뷰티 썬 프로텍트 제품이다. 마데카소사이드와 병풀잎추출물로 피부진정과 손상방어 효과가 있다.
입술 역시 마스크와의 지속적인 마찰 때문에 자극 받는다. 특히 마스크를 계속 쓰고 있으면 관리에 더욱 소홀하게 되기 마련. 닥터 브로너스의 오가닉 립밤으로 마스크 속 자극 받은 입술을 케어하자. 살충제 등 농약이나 화약 비료 없이도 잘 자라는 친환경 작물인 햄프의 씨드 오일을 함유해 촉촉함과 뛰어난 보습 효과 및 영양감을 선사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은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고 한다. 점점 더 높아지는 기온에 예민해져 가는 마스크 속 피부 관리를 위해 착한 성분이 가득한 클린뷰티 제품을 사용해 내 피부의 피로도를 낮춰 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