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학원총연합회 대구, ‘학원자율방역단’꾸려 안전한 학원 지원

2020-07-21 20:55
  • 글자크기 설정

학원자율방역단 통해 학원 내 소독 지원, 방역 활동 컨설팅

방역 매뉴얼 안내, 소독기구 및 소독약 지원으로 효과적인 방역

학원총연합회 대구시지회에서 대구학원자율방역단 발대식을 하였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차 코로나 대유행 등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위해 학원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의 민관 협력 차원에서 (사)학원총연합회 대구시지회가 발족하는‘학원자율방역단’의 방역활동 지원에 나선다.

지역 내 160여개의 학원장들로 구성되는 학원자율방역단은 최근 타지역의 감염 확산과 연기학원 집단감염을 고려해 그간 수성구 중심으로 운영되던 학원연합회 방역단을 확대 발족한 것이다.
학원자율방역단은 지역 내 학원들을 대상으로 소독 등 지원과 함께 방역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학원 방역 활동을 컨설팅해 학원 스스로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은 ▷구체적인 방역수칙과 확진자 발생 시 대응 매뉴얼 안내, ▷등원 전 학원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시스템 시범 도입, ▷대구시의 운영제한 대상 학원에 대한 전담팀 운영·지원 ▷학원자율방역단에 소독기구와 소독약 지원을 통해 학원의 지속적인 자가 방역 체계 구축으로 효과적인 방역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교육감과 함께 이자리에 참석한 대구시의회 교육위원장인 전경원 의원은 "대구시의회 교육위원장으로 우리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수업에 임하며, 선생님들도 존중받고 학생 및 학원 구성원 모두가 서로 배려가 있는 교육환경조성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원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은 학원에서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학원의 관심과 협조를 통해 자발적인 방역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