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준 쌍용양회공업 대표, 한국시멘트협회장에 재선임

2020-02-19 15:45
  • 글자크기 설정
한국시멘트협회는 19일 팔래스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현준 현 쌍용양회공업 대표를 한국시멘트협회장으로 재선임했다.

이현준 회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쌍용양회에 입사한 이래 경영기획, 물류, 생산공장, 법무, 홍보, 감사 등 주요 부문 핵심 요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2017년 대표집행임원에 선임된 후 지난해에는 대표집행임원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특히 적극적인 소통으로 업계의 화합과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속에 지난 2018년 6월, 제30대 한국시멘트협회장으로 선임된 바 있다.

최근 시멘트업계는 지역별 건설경기 양극화로 인한 건설경기 침체로 3년 연속 시멘트 수요 감소가 예상되며 특히 올해부터 질소산화물 배출부과금 및 대기관리권역 오염물질 배출 총량제 등 전방위적인 환경규제 강화로 인한 원가상승과 화물자동차 안전운임제 시행에 따른 물류비 추가 부담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이런 위기상황에서 당면 현안 해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그동안 협회를 안정적으로 이끌어 온 이현준 회장이 다시 한번 중책을 맡게 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이현준 한국시멘트협회장은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회원사 모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협회장으로서 어깨가 무겁다”며 “상시적인 수요감소 상황하에서 우리 시멘트산업이 제대로 평가받고, 행정부와 국회의 정책적인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경영여건이 개선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현준 쌍용양회공업(주) 대표,[사진=한국시멘트협회장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