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검찰개혁·집값안정·임미리 논란…심려끼쳐 송구"

2020-02-18 11:10
  • 글자크기 설정

"우리 역시 국민 눈에 기득권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음을 잊지 않겠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검찰개혁, 집값 안정, 그리고 최근 임미리 교수를 둘러싼 논란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주당을 향했던 국민의 비판적 목소리를 외면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이렇게 밝히면서 "이런 점에서 집권여당의 원내대표로서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리며 더욱 낮고 겸손한 자세로 민생에 집중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집권당답게 더 높은 가치를 지향하고 더 넓게 포용해야 한다는 국민의 목소리를 무겁게 받아들인다"며 "어느 한 순간에 우리 역시 국민의 눈에 기득권이 되고 닫힌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음을 잊지 않고 늘 긴장하겠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아울러 "다시 한반도 평화의 길을 열자"며 "정부부터 담대하게 실천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금강산과 개성의 문을 열고, 철도와 도로를 연결하는 한편, 남북 간에 인도적 교류와 민간교류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당장 코로나 사태에 대한 남북 공동협력부터 시작해 달라"고 했다.

그는 "북한 당국에도 요구한다. 시간이 그리 많지 않다"며 "더 늦기 전에 한반도 평화를 향한 대화와 협력의 장으로 나오기 바란다"고 했다.

그는 "다가오는 총선에서 다시 한 번 ‘평화’에 투표해 달라. 민주당의 총선 승리보다 더 강력한 평화의 메시지는 없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한반도 평화의 길로 다시 힘차게 전진할 수 있도록 투표로 결단해달라"고 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