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코로나19의 결정적 위기 넘어가고 있다"

2020-02-13 19:15
  • 글자크기 설정

황 부회장, 대통령의 쇼핑몰 방문 건의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에 참석한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은 1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경제계 주요 인사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대통령을 중심으로 진정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황 부회장은 "대통령을 중심으로 결정적 위기가 넘어가고 있다"며 "창사 이래 처음 3일간 백화점을 휴업했는데 잠실역에 나가보니 마스크 쓴 분들이 줄었다. 정부의 노력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지금부터가 중요하다. 당장 사회적 활력이 저해되고 있다"며 "관광 유통 영세사업자가 걱정된다. 롯데호텔의 경우 2만8000건의 객실취소가 있었다. 롯데월드몰의 입점 상인의 매출 감소도 크다"고 우려했다.

황 부회장은 "국민 안심과 사회 활력을 높여야 한다"며 "남대문시장에 가서 안심감을 높여주신 대통령께 감사하다.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세제나 재정 지원 등 특단의 대책을 요청드린다. 유통 관광 등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그는 "롯데는 상생 협력 대책을 강구 중이다. 대통령께서 쇼핑몰에 한번 들르시는 게 어떤가?"라며 "오시면 환영하겠다. 대통령의 (안심) 메시지 이후 (롯데 쇼핑몰 등이) 전일 대비 10% 올랐다. 대통령님의 다양한 문화행사 참석도 건의드린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