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사퇴’에도 청와대 게시판 갈등은 현재 진행형

2019-10-15 18:37
  • 글자크기 설정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사퇴에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은 여론이 둘로 나뉘어 여전히 대립 양상을 보이고 있다.

15일 오후 6시 기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서 ‘조국’을 검색한 결과 사퇴일인 14일 이후 등록된 글은 총 7개로 나타났다.

7개의 게시글 중 가장 많은 청원 참여가 이뤄진 글은 ‘국가인권위가 조국 장관과 가족 수사과정에서 빚어진 무차별 인권 침해를 조사할 것을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다. 청원 참여인은 3만552명이다.

게시글을 올린 누리꾼은 ‘조국 교수 가족 수사 과정에서 빚어진 가족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 대한 검찰의 무차별 인권 침해가 있었다’며 ‘이에 대해 국가인권위가 철저하게 조사하여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두 번째로 많은 청원을 받은 글은 ‘공수처 29일 강행 결사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다. 참여인원은 2만3740명이다.

누리꾼은 ‘지금 민주당에서 조국 살리기의 일환으로 공수처법을 29일 강행하려고 한다’며 ‘너무나 많은 국민이 공수처 설치를 원하고 있다는 거짓 선동에 기가 차고 이가 갈린다’고 했다.

이어 ‘진실을 제대로 알고 있는 훨씬 더 많은 국민들이 공수처 설치에 결사 반대하고 있다’면서 ‘공수처가 29일 강행되면 조국 관련 수사도 모두 공수처로 넘어가게 된다. 대부분 무혐의처리로 종결될 것이란 건 눈에 불을 보듯 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큰 걸 바라지 않는다. 제발 보편적 상식이 통하는 세상에서 살 수 있기를 바랄 뿐’이라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29일 공수처법 강행은 결사 반대한다’고 덧붙였다.

다른 누리꾼은 ‘조국장관 사표 반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표를 반려해 달라. 검찰개혁에 대한 국민적 여망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면서 ‘조국 장관의 사의 받아들이는 것은 대통령의 실패를 넘어 민주주의의 실패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