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경륜공단 창립기념 경륜축제서 동서울팀 압도…정하늘 '왕좌'

2019-09-09 10:08
  • 글자크기 설정

특선급 결승서 1·2·3위 석권…우수급에선 정충교 선수 '대이변'

특선급 결승 수상자들. 왼쪽부터 2위 정해민, 1위 정하늘, 3위 신은섭 선수. [사진=창원시 제공]


창원경륜공단은 창립 19주년 기념 경륜축제에서 동서울팀의 정하늘(21기) 선수가 왕좌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정하늘 선수는 8일 특선급 결승에서 한바퀴 반 이상을 선행하던 정해민 선수를 최종 주회 4코너부터 폭발적인 스피드로 앞지르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또 2·3위 마저도 같은 팀 정해민·신은섭 선수에게 돌아가 동서울 팀의 잔치로 경륜축제는 막을 내렸다.
당초 창원팀과 동서울팀의 대결구도가 예상됐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본 결과는 정하늘·신은섭·정해민이 포진한 동서울팀 기세가 압도적이었다. 창원팀은 박용범·윤민우가 출격해 충청권 선수들과 연대를 꾀했지만, 힘 한번 써보지 못하고 안방에서 일격을 당했다. 7일 준결승에서 성낙송 선수가 최하위를 기록, 결승진출에 실패하며 수적 우위를 점하지 못한 것이 패배의 원인으로 꼽힌다는 게 창륜공단 측 설명이다.

한편 우수급에서는 대이변이 일어났다. 7명의 출전 선수 중 올 시즌 승률 11%에 그치며 결승진출 선수 중 최하위로 평가되던 정충교 선수가 추입승부로 우승을 차지해 쌍승 102.2배, 쌍복승 278.4배의 고배당을 이끌어내며 경륜팬들의 환호를 끌어냈다. 선발급에서는 이재옥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고 임섭·김무진 선수가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이번 경륜 축제에서는 고품격 경륜경주 외에도 다양한 상품이 내걸린 경품추첨과 함께 통기타 가수와 댄스걸그룹 브랜뉴걸의 축하공연, 추억의 아이스크림과 과일화채 증정행사, 타로카드 상담, 캘리그라피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이면서 1만여명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공단 김도훈 이사장은 “이번 경륜축제로 발판삼아 단발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시적으로 각종 문화행사 등을 실시해 고객들의 과몰입을 방지하고, 시민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