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온가족 텃밭교실 팜파티 행사 열려

2019-06-17 17:13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지난 15일 청계동 가막들공원에서 온가족 텃밭교실 팜파티 행사를 가졌다.

온가족 텃밭교실은 가족과 이웃이 농업활동을 매개로 교육·문화·예술활동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직접 감자, 상추, 토마토,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심고 가꾸며 체험하면서 생명의 소중함과 정서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 도시농업 활동이다.

이날 팜파티에서는 가막들공원 내 텃밭에서 교육생들이 직접 심고 기른 감자와 허브를 수확해 만든 찐감자·허브샌드위치·피자·라벤더 차 등 가정에서 준비한 음식들을 함께 나누어 먹으며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또 화관만들기 체험행사도 진행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현악연주자들의 연주와 텃밭 시낭송까지 함께 열려 이색적인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텃밭교실에 참여하는 17가족 모두가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상돈 시장은 “올해 처음 시작한 가막들공원 내 텃밭이 예쁘게 자리 잡고 있고, 팜파티에서 이웃들과 함께 즐겁게 활동하시는 것을 보니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가족 텃밭교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