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는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또 무더위와 장마로 인해 후텁지근한 날씨 속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서는 주변 관리에 보다 철저한 관심이 필요하다. 올 여름, 세균 및 곰팡이로 인한 각종 질환 예방은 물론 기온 관리와 숙면까지도 도와줄 여름 건강 가전을 소개한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실외기 설치 NO
실외기 일체형 에어컨으로 소비자가 직접 설치와 분리를 할 수 있다. 창문 밖으로는 제품 노출이 안 돼 외출 시 창문을 닫을 수 있다. 자가 증발 시스템으로 배수 걱정도 없앴다. 기존 이동식 에어컨이 가지고 있던 발열 문제와 소음문제도 해결했다.
◆청호나이스 ‘세니타’…얼음으로 더위 제압
살균 기능은 처음 전원을 연결한 후 익일 오전 2시에 자동으로 작동한다. 이후 일주일마다 같은 시간에 살균한다. 자동살균 설정 시간은 변경 가능하며, 살균 버튼을 5초 이상 터치 시 수동으로도 켤 수 있다. 정수기 내부를 살균한 살균수는 제거수로 배수된다.
◆대유위니아 ‘위니아 제습기’…건강 지키는 강력 제습
예약타이머 기능을 활용해 수면 중이거나 외출 중일 때도 사용 가능하다. 제품 전면에 위치한 투명 수위 창을 통해 제습된 물의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만수 시에는 자동으로 작동을 멈춘다. 물을 쉽게 비울 수 있도록 수조 커버와 세이프티 핸들도 달려 있다. 제품 용량도 8L, 11L, 14L, 16L, 18L으로 다양하다.
◆카처 ‘스팀청소기’, 곰팡이 제거에 효과적
여름철에는 고온의 스팀으로 곰팡이균을 비롯해 각종 세균을 살균 청소하는 것도 중요하다.
카처의 스팀청소기 ‘SC 2 디럭스 이지픽스’는 화학 세제 없이 물만 사용해도 알러지성 질환 유발 물질을 99.9% 제거한다. 시속 약 170km로 분사되는 스팀은 틈새에 찌든 때 및 얼룩 제거에 효율적이다.
국제안전기준에 적합한 5중 안전장치 시스템도 갖췄다. 스팀 가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발광다이오드) 라이트와 과열·과부하를 방지하는 안전 시스템을 탑재했다. 스팀 건 잠금장치와 안전 마개도 설치했다. 극세사 걸레와 바닥노즐, 집중분사노즐을 활용해 주방, 화장실 타일, 창문틀 등 집안 곳곳을 청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