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검찰,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여성 공무원 성추행 의혹사건에 팔 걷어부쳐

2019-04-09 09:27
  • 글자크기 설정

경찰에 보완 수사 요구하며 피해자들을 위한 국선 전담 변호인 직권으로 선정

인천검찰이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사진)의 여성 공무원 성추행 의혹사건에 팔을 걷어부쳤다.

피해자들을 위한 국선 변호인을 직권으로 지정하는등 수사에 적극성을 보이고 있다

이재현 인천서구청장


9일 경찰에 따르면 이 구청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 수사를 지휘하는 검찰은 최근 경찰에 보완 수사를 요구하며 피해자들을 위한 국선 전담 변호인을 직권으로 선정했다.
검찰이 피해자들을 위한 국선변호인을 직원으로 선정한 것은 경찰이 최대한 피해자를 설득해 관련진술을 확보한뒤 이 구청장도 피의자로 조사하라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경찰은 검찰의 보완 수사 지휘에 따라 이 국선 변호인과 연락을 취하며 그동안 피해자 진술을 꺼린 여성 공무원들과 다시 접촉할 계획이다.

경찰은 국선변호인을 통한 피해자진술은 전문(傳文)이기 때문에 증거능력이 없는 만큼 피해자들에게 직접 진술을 받을 계획이다.

한편 성폭력 범죄 피해자에게 전문적인 변호를 제공하는 국선 전담 변호인 제도는 2013년 처음 시행됐는데 전문지식을 갖춘 국선 변호사가 성폭력 피해자를 위해 사건 수사 단계뿐 아니라 재판까지 법률 지원을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