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박지원 “정의당, 손잡기 어려울 것”…당내 부정론 강조

2019-04-08 14:50
  • 글자크기 설정

김경진 “장병완·박지원·최경환 등 최소 4명 반대” 이날 언급…정책 추구방향도 달라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8일 정의당과의 원내 공동교섭단체 구성에 대해 “일부 의원은 굉장히 회의적”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14명의 소속 의원 중 1명이라도 반대하면 교섭단체 구성이 불가능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책적 측면에서도 공조가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박 의원은 “최저임금 문제나 탄력근로제(단위시간 확대) 등 노동현안들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는데, 노동문제에 있어 정의당과 평화당이 모든 부분에서 함께하기는 힘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바른미래당 내 호남계 의원들과의 ‘제3정당’ 구성 방안이 거론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아직 바른미래당 거취가 결정돼 있지 않다”며 “누가 나서서 제3지대 혹은 통합 얘기를 주도적으로 하지 않고 있고, 자연적으로 서로 논의돼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에 대해선 “완전히 수사권과 기소권을 갖는 명실상부한 공수처가 돼야 한다는 게 개인적 생각”이라며 “다만 무엇보다 선거제 개혁이 우선돼야 하기 때문에 공수처법 방향은 (바른미래당에) 양보하자는 의견도 있다”고 말했다.

이날 같은 당 김경진 의원도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정의당과의 교섭단체 구성에 대해 “저는 하지 말자는 입장”이라며 장병완 원내대표, 박지원·최경환 의원 등 당내에서 최소한 4명 이상이 교섭단체 구성에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노회찬 전 대표가 돌아가신 후 여러 부분에서 생각 차이가 분명히 보인다”며 “이렇게 다른데 교섭단체 구성을 하는 게 맞느냐는 내부 반대 의견이 좀 많이 커져 왔다”고 설명했다.

또 “6개월쯤 지나고 사실상 국정감사까지 끝나면 선거전에 돌입하는데, 6개월짜리 한시적인 교섭단체를 만드는 것이 국가 전체와 국회 운영을 위해서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균형발전 강호축이 선도하다 : 강호축 국회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