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학제조산업 한자리에"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29일 개최

2019-03-27 14:43
  • 글자크기 설정

- 화학 제조, 뿌리산업부터 분석/측정기기, 바이오 산업 한자리에

국내 화학 제조 산업을 한눈에 조망 가능한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가 2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됐다.

이날 막을 올린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인천 송도컨벤시아 1, 2, 3홀에서 29일까지 3일간 개최되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대전,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산업전, 국제화학〮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과 동시에 열린다.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전시 전문 기획사인 주식회사 메쎄이상과 인천관광공사에서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은 물론, 독일, 러시아, 인도, 중국, 대만 등 세계 각지의 유수 기업들이 참가해 바이오, 화학 제조 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전시한다. 올해는 중국 럭시(Luxy) 그룹, 한국의 도은, 옥시알아시아퍼시픽, DKSH, 메틀러토레도코리아 등 글로벌 기업과 함께 약 300여개사 500부스로 개최된다.

특히 전시장 내 세미나실에서 다양한 기술 세미나가 열리는데 ▲에이이티피(테스트잉크를 이용한 플라즈마 효과 확인) ▲브루커코리아(적외선 현미경을 이용한 복합 고분자 필름의 분석) ▲로킷헬스케어(바이오3D프린팅 기술의 현재와 미래) ▲제논디에프(페인트/잉크, 접착제 고착 제거 솔루션) ▲한국페인트•잉크공업협동조합(분산설비와 컴퓨터 자동조색 시스템/연질, 경질 PVC의 변색방지), 메틀러토레도코리아(약품분석 자동화 솔루션/올바른 수분 분석을 통한 품질관리 솔루션) ▲자이스코리아(고분자 및 화학 물질을 위한 멀티 스케일 및 연계 현미경 분석) ▲에이엠피코리아(Roll to Roll 인쇄전자 및 배터리 필름 제어 방식) 등이 준비하고 있다.
 

[사진=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28일과 29일 오전에는 표면처리와 도금 기술 카페에서 진행하는 무료 세미나가 준비돼 있다.

KOFICO(Korea Finishing Consultant Group) 권식철 박사와 염희택 박사는 각각 도금의 역사와 한국 산업발전에서 표면기술의 역할, 한국 도금의 여명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전시회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도금 약품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주제로 맥더미드 엔손 코리아, 코벤티아 코리아, 엘베스트GAT가 연사로 참가하여 도금 산업에 대한 최신 기술을 교류하는 자리를 가진다.

최근 세계 많은 기업들이 생산 거점을 베트남으로 이전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도 베트남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도금무역협동조합에서는 국내 니켈원료 시장 동향 및 대처방안과 베트남 시장동향 및 진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9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는 현장 선착순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