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기 법무장관 “‘김학의 성접대 동영상’ 직접 못봤지만 내용 보고받아”

2019-03-20 00:05
  • 글자크기 설정

“김학의 별장 성접대 진상조사 후 필요하면 재수사”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관련 동영상에 대해 “직접 보지는 않았으나 내용은 보고 받았다”고 말했다.

박상기 장관은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이같이 말한 뒤 “동영상에 있는 인물이 누구라는 보고는 받지 않았다”면서 “조사 결과를 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석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시 수사하던 검찰이 동영상 속 인물이 김학의 전 차관은 맞는데 강간 혐의와 무관한 것으로 판단한 게 사실이냐’고 질문한 데 대해서는 “피해 여성 중 일부가 진술을 번복하는 등 피의사실을 인정할 증거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무혐의 처분을 한 것으로 보고 받았다”고 설명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19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상기 장관은 검찰과거사위원회가 선정한 사건을 조사하는 검찰청 진상조사단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부분은 재수사하겠다는 뜻도 재차 밝혔다.

그는 이날 오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김학의 전 차관 사건과 고(故) 장자연의 ‘장자연 리스트’ 등을 수사 중인 과거사위 활동 기간을 2개월 연장하고, 필요하면 사안은 재수사하겠다고 발표했다.

박상기 장관은 ”밝혀야 할 의혹과 사실, 범죄 혐의 등 진상조사단이 제출할 보고서를 기반으로 수사가 필요한 부분은 재수사하겠다”면서 “추가 조사 기간이 두 달까지 가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