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교육감, “2019년 상반기에 두발과 교복에 대한 학교 공론화 과정 완료될 것”

2019-01-16 11:59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윤상민 기자]

서울시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두발과 교복에 관한 공론화 과정이 올 상반기 완료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6일 ‘편안한 교복 공론화 결과 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2019학년도 1학기에 서울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편안한 교복’ 학교 공론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조희연 교육감은 “‘불편한 교복’을 ‘편안한 교복’으로 개선하는 것은 몸과 마음이 가벼운 즐거운 등굣길과 편안한 학교생활을 위해서 뿐 아니라 학생들의 건강권 및 개성 신장을 위해서도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교육적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조 교육감은 ‘편안한 교복 공론화 추진단’(단장 김종욱)과 시민참여단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후속 조치 계획인 ‘서울 학생의 편안한 교복을 위한 학교 공론화’로 두 가지 사안을 요청했다.

첫째로는 서울 관내 중고등학교가 2019학년도 1학기에 편안한 교복을 위한 ‘학교 공론화’ 과정을 진행할 것, 둘째로는 편안한 교복을 위한 학교 공론화 과정에서 학생 의견을 50% 이상 반영할 것 등이다.

조 교육감은 편안한 교복이 단위학교에 잘 도입되도록 △공론화 절차 매뉴얼 △편안한 교복 디자인 가이드북 제공을 비롯해 △교복 디자인 자문단 운영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조 교육감은 “2019년 상반기에는 두발과 교복에 대한 학교 공론화 과정이 모두 완료될 것”이라며 “서울학생들이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해 달라”고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