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는 헬로tv에 '헬로 AI리모컨' 서비스를 적용하고 음성으로 손쉽게 즐기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헬로 AI리모컨은 케이블TV 기반의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음성AI'를 컨셉으로 복잡한 대화 없이 빠르고 정확한 음성AI 서비스를 지원한다. TV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만 누르면 음성검색을 바로 실행할 수 있어 사용법도 간편하고, 셋톱박스를 교체하거나 AI스피커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도 없다.
헬로 AI리모컨은 스마트폰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맞춤 콘텐츠를 찾아준다. 빅데이터 기반 알래스카와 연동해 사용자 취향과 의도를 파악하고 시청패턴을 토대로 콘텐츠를 추천한다.
또한 음성명령 한번이면 원하는 메뉴와 기능도 원스탑으로 실행한다. VOD 시청 중에는 "5분 뒤로", "다음 회차로 이동" 등 간단한 명령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헬로tv에 포함된 넷플릭스, 유튜브, 팟빵 등의 콘텐츠도 AI리모컨으로 실행할 수 있다.
CJ헬로는 케이블TV를 대화형 플랫폼으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빅데이터 기반 알래스카와 음성AI 리모컨의 시너지를 통해 사용자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보다 빠르고 정교한 미디어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향후 CJ헬로는 AI스피커 사업자와 제휴를 추진하고 새로운 케이블TV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도 모색한다.
남경식 CJ헬로 방송사업팀장은 "TV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음성AI를 구축했다"며 "빅데이터 기반으로 음성AI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채로운 케이블TV 혁신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J헬로는 헬로 AI리모컨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음성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17일까지 '영화를 음성으로 검색하는 고객' 대상 최신영화 50%할인 쿠폰 증정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