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3 GT, 다이나믹 퍼포먼스·디자인으로 중무장

2018-11-22 17:03
  • 글자크기 설정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 발휘

출시 한 달 반만에 계약대수 600여대 돌파

K3 GT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지난달 4일 출시된 기아자동차 K3 GT는 1993만원~2464만원에 형성된 가격대에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다이내믹한 전용 디자인으로 가성비 측면에서 높은 효율을 보였다. 특히, 운전자의 가슴을 뛰게 하는 주행음은 K3 GT만의 매력 포인트다.

K3 GT는 준중형 세단 K3에 터보엔진을 탑재해 주행성능을 강화한 모델이다. 패스트백 스타일의 5도어와 세단 스타일의 4도어 두가지 형태로 판매되며, 베이직과 플러스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다.

22일 경기도 파주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서 출발해 자유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금강로를 지나 출발지로 돌아오는 왕복 160km 구간을 주행해 봤다. 차량은 5도어 풀 옵션 차량이다.

다소 통행량이 많았던 자유로를 지나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급가속을 위해 가속 페달을 강하게 밟자 순간적으로 치고 나가는 힘이 만만치 않았다. K3 GT에 장착된 1.6터보 엔진은 순간적인 토크량을 높여 가속력을 끌어 올리는 오버 부스트를 지원한다.

K3 GT는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의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일상 주행에서 주로 활용되는 1500rpm~4500rpm 영역대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해 운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줬다.

K3 GT 모든 트림에 장착된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차로 이탈 경고(LDW), 운전자 주의 경고(DAW) 시스템 등을 시험해 보기 위해 차선을 살짝 벗어나자 민감하게 반응하며 연신 알림음을 울려댔다.

K3 GT의 전면부에 달린 GT엠블럼과 그릴 안쪽에 빨간색 포인트를 더한 강인한 인상의 다크크롬 레드포인트 라디에이터 그릴은 차량 외관의 멋스러움을 강조했다. 실내는 좌석과 등받이 양쪽에 지지대 크기를 키워 급한 커브 구간에서도 몸이 쏠리는 현상을 줄여줬다.

권혁호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K3 GT는 터보엔진을 신규 적용하면서 강력한 주행성능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특히 감각적이고 날렵한 이미지를 통해 디자인 측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아차에 따르면 K3 GT는 출시 이후 한 달 반 만에 계약대수 600여대를 돌파했다. 그 중 5도어 구매 비율이 전체 80%를 넘어섰으며, 플러스 트림은 75%의 비율을 기록 중이다.

 

K3 GT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