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자유무역지역 입주업종제한, 어육제품 소분 판매 해제 등 정부 건의

2018-10-16 10:21
  • 글자크기 설정

중앙정부와 소통과 협치로 현안해결,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주력'

부산시가 지역내 주요 현안을 정부에 건의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를 확대할 예정이다.[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중앙정부와 소통과 협치를 통해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8월 설치된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 산하 '지역현안점검회의'에 자유무역지역내 입주업종 제한 해제와 어육제품 소분 판매 허용을 위해 식품위생법의 개정을 건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시는 지난 2일 열린 국무조정실 회의에서 부산항 신항 자유무역지역내 농‧임‧축산물 제조가공업 입주제한 해제에 대해 산업부와 관세청 등 관계 기관과 함께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부산항의 물류처리량에 비해 부가가치가 낮다는 지적이 있었던 만큼, 관련 법령 개정을 통해 신항 배후부지에 생산성이 뛰어난 농‧임‧축산물 제조가공업체를 유치함으로써 항만물류의 부가가치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부산을 대표하는 식품산업으로 자리매김한 '어묵'은 현행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38조에 따라 위생상의 사유로 소분 판매가 금지되어 왔지만, 냉동 또는 냉장시설에 보관해 판매하는 어육제품은 소분 판매를 허용해 달라는 지역업체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관련 법령 개정을 적극 건의했다.

오거돈 시장은 "부산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언제, 어디서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해, 시민이 체감하는 현장 중심의 행정을 강화하겠다"며, "지속적으로 중앙정부와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현안 해결과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