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양예원 첫 재판 참석…"힘들고 무섭지만 버티겠다"

2018-09-05 17:25
  • 글자크기 설정

양씨 측 변호인…재판공개 요청도

사진유출.강제추행 공판 방청한 피해자 양예원씨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5일 오전 서울 서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유튜버 촬영물 유포 및 강제추행 사건' 제1회 공판을 방청한 피해자 양예원(오른쪽)씨와 이은의 변호사가 기자들과 인터뷰하고 있다. 2018.9.5 jeong@yna.co.kr/2018-09-05 11:18:24/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비공개 촬영회’에서 유튜버 양예원씨(24) 등을 성추행하고 음란 사진을 동의 없이 유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모집책 최모씨에 대한 첫 번째 재판이 5일 열렸다. 최씨는 사진 유포는 인정하면서도 양씨 등 피해자를 강제로 추행하지는 않았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이날 오전 서울서부지법 형사4단독(부장판사 이진용)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최씨는 변호인을 통해 “지인들에게 양씨의 사진을 유출한 혐의에 대해서는 인정한다”라면서도 “양씨의 신체를 부적절하게 추행한 혐의에 대해서는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최씨는 지난 2015년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인근 스튜디오에서 이뤄진 비공개 사진 촬영 과정에서 양씨를 강제로 추행하고 노출 사진을 유포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에 따르면 최씨는 지난해 6월경 양씨의 노출사진 115장을 73회에 걸쳐 지인들에 전송하고 배포한 것으로 알려진다. 또 검찰은 최씨가 2번의 사진 촬영회에서 양씨 등 피해자 2명에게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했다고 주장했다.

최씨 측 변호인은 “두 번의 사진 촬영회 중 한 번은 참석했는지조차 불확실하다”라면서 “나머지 한 번 사진 촬영회는 참석했으나 신체접촉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날 재판에서 양씨의 변호를 맡은 이은희 변호사는 발언권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 변호사는 “피해자와 관련된 재판에 대해 공개 재판을 요구한다”며 “공개 재판을 통해 양씨에게 행해지는 2차 가해에 대해서도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다음 기일까지 재판 공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다음 재판은 10월 10일, 24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