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고용쇼크, 왜 이승만 탓이라고 하지 않나…남 탓 정권 모습"

2018-08-22 11:35
  • 글자크기 설정

"文, 일자리위원장 아니냐…무슨 장관 탓 하고 있나"

바른미래당의 차기 당 대표를 뽑는 9·2 전당대회 본선에 진출한 손학규 후보가 18일 부산 지역민방 KNN이 주관하는 '영남권 TV 토론회'에 참석, 토론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9·2 전당대회에 출마한 손학규 후보는 22일 더불어민주당이 고용쇼크를 전임 보수정권 탓으로 돌린 것에 대해 "왜 이승만 전 대통령 탓이라고는 하지 않느냐"고 일침했다.

손 후보는 이날 CBPC라디오에 출연해 이렇게 밝히면서 "남탓 정권의 모습을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손 후보는 "일자리 예산으로 2년간 54조원을 주고 일자리 추가경정예산만 두 번 했는데 1년 간 일자리 늘어난 게 5000개 밖에 안 된다는 게 말이 되느냐"고 했다.

손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은 경제 문제를 정책실장이나, 기획재정부 장관 탓을 하고 있다. 문 대통령이 일자리위원회 위원장 아니냐"며 "일자리위원장으로서 실업자가 생기는데 대해서 사과를 해야지, 무슨 장관 탓을 하고 있느냐"고 했다.

손 후보는 "소득주도성장은 물론 바꿔야 한다"며 "수출이 떨어지고 있고 공장 가동률이 떨어지고 있다. 기업이 위축되고 있는 마당에 어떻게 일방적으로 소득주도성장 만을 하느냐"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