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의 자회사 프릭과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를 운영 중인 독립법인대리점(GA) 리치앤코가 힘을 합쳐 금융보험 전문 채널 '굿리치TV'를 개국한다.
프릭은 13일 리치앤코와 인터넷방송 ‘굿리치TV’ 개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이같이 밝혔다. ‘굿리치TV’는 올해 5월 중 모든 준비를 마치고 아프리카TV를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프릭은 보다 수준 높은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해 리치앤코 내부 금융 전문가를 대상으로 금융 BJ를 선발하기로 했다. 선발된 이들은 아프리카TV가 보유하고 있는 방송 진행 노하우를 전수 받는 등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금웅보험 전문 BJ로 거듭날 예정이다.
김영종 프릭 대표는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활용한 금융, 재테크 관련 방송을 함께할 파트너를 찾던 중 다양한 방송 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리치앤코가 가장 적합한 기업이라고 판단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아프리카TV와 프릭의 모든 역량을 쏟아내 굿리치TV를 대표적인 인슈테인먼트 방송으로 성장시키는데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우 리치앤코 마케팅부문장 상무는 “고객 중심으로 보험의 패러다임을 교체하기 위한 일환으로 보험 관련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굿리치TV를 준비하게 됐다”며 “굿리치TV를 통해 어려운 보험이야기를 보다 쉽게 전달하는 인슈테인먼트 영역을 개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