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1월 8일 ‘법과 정치’를 창간합니다

2017-12-26 22:19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최초의 입법 탐사 매체 ‘법과 정치’가 탄생합니다.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은 보다 나은 대한민국 사회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신개념 매체 ‘법과 정치’에 돛을 답니다. 이 매체는 국회 입법과정을 철저히 감시하는 워치독(Watch Dog) 역할을 투철하게 실천할 것입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각 분야를 투명하게 하여 진정한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나가도록 도울 것입니다.

◇ 쟁점 법안의 입법취지와 법철학, 타당성과 적절성, 해외 유사 사례 및 판례, 평석을 정밀하게 따져 생생하게 기사화하겠습니다. 또 법 적용(행정부)과 집행(검찰), 판단(법원)에 대한 심층 취재도 병행할 것입니다.

◇ 이제 우리 사회도 이런 심도와 품질을 갖춘 전문언론이 자리를 잡아야할 때가 되었습니다. ‘법과 정치’에 실리는 기사를 우리는 ‘롤리지(Lawledge:Law+Knowledge)라고 부르려고 합니다. Lawledge Is Power. 법률적 진실에 대한 실제적인 앎이 이 사회와 우리의 삶을 얼마나 바꿀 수 있는지 독자와 함께 실천적으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법과 정치는 홈페이지(www.lawandp.com)와 아주경제신문 홈페이지(www.ajunews.com)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곧 오프라인 지면(종이신문)으로도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창간기념식 및 강연회

1월 3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창간기념식과 강연회를 갖습니다. 창간강연은 새해 벽두 기업과 금융권의 최고 관심사인 ‘전속고발권 폐지(공정거래법 개정)와 대응방안’을 주제로 지성우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한국 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장)가 맡을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창간기념식 및 강연회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0:30 축사 
10:40 경과보고
10:50 '법과 정치'의 비전설명
11:00 ~ 11:40 창간기념강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