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킹배 제8회 아시아 3쿠션 당구선수권대회는 아시아 최고 선수들이 참여하는 당구 대회다. 에브리온TV에서 3일간 생중계되는 이번 대회는 한국, 베트남, 일본 총 3개 국가 28명의 선수가 정상을 차지하기 위해 불꽃 튀는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경기는 총상금 6000달러 (한화 약 690만원)를 놓고 진행된다.
2015년에 열린 제7회 아시아 3쿠션 당구선수권 대회에서는 한국인 최연소 참가자인 김행직(세계랭킹 6위·경기당구연맹) 선수가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올해는 대회 2연패에 도전하는 김행직 선수와 베트남 탑 플레이어 쩐 꾸옛 찌엔 (TRAN Quyet Chien) 선수가 대회에 참가, 서로 접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한다.
에브리온TV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예선 4경기, 18일 오후 12시부터 진행되는 예선 및 16강 5경기, 19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8강부터 결승까지 생방송으로 각각 방영할 예정이다.
한편 에브리온TV는 이번 아시아 3쿠션 당구선수권 대회 한국 선수 우승 기원 ‘우승자 예측’과 ‘응원 댓글’ 이벤트 두 가지를 진행한다. 우승자 예측 이벤트는 대회에 참가한 32명 선수 중, 우승이 예상되는 선수 1명을 맞추는 형식이다. 에브리온TV는 우승자 예측과 간단한 퀴즈를 푸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40만원 상당 당구 큐 (1명)와 4만 원 상당의 비타민 (2명), 스포츠마사지 크림 (5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응원 댓글 이벤트는 에브리온TV 공식 페이스북에 한국인 선수를 응원하는 댓글을 달고, 게시물을 공유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자동차 선바이저(10명)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모두 19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된다.
에브리온TV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iOS의 App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빌킹배 제8회 아시아 3쿠션 당구선수권 대회 생중계 방송은 PC, 모바일, 태블릿PC 등 에브리온TV 86번 채널을 통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