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진출을 위한 “온라인 보부상 인상(仁商) 교육생 모집

2017-03-13 11:14
  • 글자크기 설정

타오바오 입점 실습 교육부터 전문 멘토링까지 원스톱 지원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주영범)는 타오바오를 통한 개인 및 기업의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보부상 인상”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26일(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보부상 인상”프로그램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계획중인 한중 교류협력 플랫폼 사업의 하나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업에게 실습 교육 및 전문 멘토링을 지원하여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평소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중국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나 기업이며, 교육 내용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기본 이론에서부터, 중국 최대 쇼핑몰인 타오바오 실습 교육 및 4주간의 전문 멘토링까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4월 1일부터 4월 23일까지 4주간 48시간의 주말과정으로, 중국 온오프라인 시장의 이해, 타오바오 상점 개설과 상품 등록, 타오바오 고객 관리를 위한 노하우 및 광고 전략 등 중국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직접 판매 및 마케팅까지 할수 있는 스킬을 실습과 함께 실전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4주간의 담임 컨설턴트를 통한 멘토링을 통하여 “아이템 선정 → 상품 공급 → 상점 관리 → 고객 문의 답변→고객관리→배송서비스→온라인마케팅”까지 중국 진출을 위한 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최대 쇼핑몰인 타오바오 이용법 (입점 관련 서류 준비, 상품번역, 상품 등록 등)에 대하여 전문가들의 상담을 지원하고, 전자상거래 시장현황,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모집인원은 25명으로 26일(일)까지 접수하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로 하면 된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을 타켓으로 계획되었으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한중 교류 협력 플랫폼을 집중 지원하여 온라인상에서 중국 대륙을 누비는 거상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