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컴볼트는 25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데이터 관리를 위한 새로운 '레퍼런스 아키텍처(reference architectures)'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AWS 환경 내에서 기능 검증이 완료된 사전 최적화 솔루션으로 고객이 쉽고 편하게 컴볼트 제품을 설치하고 데이터를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WS를 사용 중인 컴볼트 고객은 컴볼트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AWS 환경에 적용해 데이터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컴볼트의 기존 고객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된 응용 프로그램에 라이선스를 적용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S3(Simple Storage Service), 아마존 S3-IA (Amazon S3-IA) 및 아마존 글래시어(Amazon Glacier)와 같은 특정 AWS 서비스에 데이터 스토리지를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컴볼트 고객들은 컴볼트의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AWS와 함께 사용해 하이브리드 인프라 데이터 보호를 간소화할 수 있으며, 백업, 아카이브, 복구를 위해 AWS 클라우드를 사용하면서 비용을 줄이고, 민첩성을 향상시키며 컴볼트 소프트웨어 설치 속도도 높일 수 있다.
테리 와이즈(Terry Wise) 아마존웹서비스 글로벌 파트너 에코시스템 부사장은 "AWS와 컴볼트는 기업이 클라우드를 데이터 보호 전략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컴볼트에서 출시한 새로운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비즈니스 데이터에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운영 및 자본 비용을 낮추는 데이터 보호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