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맞춤형 R&D 컨설팅 '3S-UP'프로그램 추진

2016-11-11 14:09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와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지역 기업이 연구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R&D역량강화로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기업별 수준에 맞춘 R&D 교육 컨설팅 지원사업인 '3S-UP'프로그램을 시행한다

'3S-UP'프로그램은 R&D사업 경험이 전혀 없는 기업(Start-up), R&D 역량 부족 기업(Set-up), 중장기 R&D과제를 준비하는 기업(Step-up)으로 구분해 기업 수준에 맞추어 진행된다.

R&D 역량 교육(아이디어 도출 및 선정, R&D사업 프로세스 전반 등), 기업별 1:1전문가 컨설팅(기업 수준별 R&D 기획, 사업계획서 작성, 과제 유치, 기술사업화 지원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 사업은 부산지역 기업으로 R&D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올해 30개 업체를 대상으로 12월 집합교육을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운영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시책으로 기업의 정부 R&D 사업 유치와 수행의 효율성을 높여 기술력에 기반한 기업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민간 주도 R&D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