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핀테크기업 대상 정보보호 세미나 개최

2016-08-12 13:27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최우석 앞집 최고기술경영자(CTO), 최태준 이투데이 이사, 이호성 8퍼센트 CTO, 권해윤 페이콕 대표, 유종훈 크라우드연구소 본부장, 김소희 루트에너지 팀장이 정보보호 세미나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NH농협은행은 최근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핀테크 기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정보보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8퍼센트, 페이콕, 루트에너지 등 핀테크 기업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금융권 정보보호 목적, 보안 가이드라인 소개, 핀테크 기업 자가진단 적용 방안,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윤태환 루트에너지 대표는 "기존에는 단순히 보안 솔루션 도입만으로 금융사고를 방지하려는 태도가 주를 이뤘던 게 사실"이라며 "세미나를 통해 정보보호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내부통제 인프라를 적극 개선하는 등 핀테크 시대에 걸맞은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의 핀테크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핀테크 서비스 신뢰성이 확보될 수 있는 금융 정보 보호가 필수"라며 "이러한 인식 안착을 위해 핀테크 기업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