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장병들 러블리즈와 함께 금연하세요

2016-08-01 14:30
  • 글자크기 설정

러블리즈, 국방부 군인 금연 홍보대사 위촉

장병 흡연율 40.4%, 20대男 34.8%보다 높아

아주경제 박준형 기자 = 8인조 인기 걸그룹 러블리즈가 국군 장병들의 성공적인 금연을 돕기 위해 일선 부대를 직접 방문하고 공연을 펼친다.

국방부는 군 금연사업 강화 계획의 일환으로 러블리즈를 군인 금연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1일 밝혔다.

러블리즈는 앞으로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 및 일선 부대를 찾아 1일 금연상담사로 활동할 계획이다. 연말에는 금연 실천 최우수부대를 방문해 축하공연도 펼친다.

부대에 배포되는 2017년도 금연달력 제작에도 참여하며 국방TV ‘명강특강’ 프로그램에 출연, 금연에 성공한 장병들과 토크쇼를 여는 등 향후 1년간 장병들의 금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러블리즈의 군인 금연 홍보대사 위촉식은 2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개최되며, 장병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공연도 진행된다.

국방부 관계자는 “평소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장병들에게 인기가 많은 러블리즈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이 장병들의 금연 성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방부가 이번에 러블리즈를 금연 홍보대사로 위촉한 것은 일반인에 비해 높은 장병 흡연율을 낮추기 위한 것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지난해 12월 장병 60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흡연율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장병 흡연율은 40.4%로, 20대 남성 흡연율 34.8%보다 높았다. 흡연 장병의 하루 평균 흡연량도 입대 전 7.3개비에서 입대 후 11.8개비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국방부는 2020년까지 장병 흡연율을 30% 수준으로 낮추기 위해 다양한 금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예산은 보건복지부가 국민건강증진 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유균혜 국방부 보건복지관은 “장병들의 흡연율을 낮춰 건강을 지키는 것이 곧 나라를 지키는 것”이라며 “장병들의 건강 증진 및 건강한 병영 환경 조성을 위해 강도 높은 금연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