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인공지능 팀챌린지자산배분형 펀드' 출시

2016-08-01 13:42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주혜 기자 = 알리안츠생명은 1일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자산배분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팀챌린지자산배분형 펀드’를 출시했다.

‘(무)알리안츠팀챌린지변액유니버셜보험’에 탑재해 판매되는 이 상품은 시스템 스스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학습하는 ‘머신 러닝 기법’을 자산배분에 접목시킨 펀드다.

이 펀드 시스템은 방대한 분량의 주식, 채권,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군과 관련된 과거의 축적 데이터를 분석하고 특성이나 패턴을 찾아내는 방식으로 최적화된 자산배분전략을 산출한다.

아울러 관련 전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사가 운용을 전담하는 동시에 알리안츠생명이 운용 전반에 관여해 보다 철저한 수익률 관리를 추구한다.

이 펀드를 선택할 수 있는 ‘(무)알리안츠팀챌린지변액유니버셜보험’은 업계 최초로 변액유니버셜보험에 ‘팀워크’와 ‘경쟁’ 요소를 도입한 상품이다.

알리안츠생명은 이번 ‘인공지능 팀챌린지자산배분형 펀드’ 출시로 기존 펀드매니저들에 의해 운용되는 펀드에 더해 인공지능에 의해 운용되는 펀드까지 구비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자산배분전략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펀드를 변경하고 싶은 고객은 지점, 고객센터, 콜센터 뿐만 아니라 알리안츠생명 사이버센터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모바일센터로 접속해 언제 어디서든 별도의 수수료 없이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펀드를 변경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