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인원은 17명이며,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중구 거주주민이다. 특히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신청자는 청년실업해소를 위해서 배제대상이 아니면 우선 선발될 예정이다.
다만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의 생계급여 수급자 ▲접수시작일 기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연속적으로 2년 이상 반복 참여한 자 ▲접수 시작일 이후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또는 중도 포기한 자 ▲접수 시작일 기준, 지역공동체일자리, 공공숲가꾸기, 공공근로사업에 2회 이상 반복 참여한 자 ▲지역공동체일자리, 공공숲가꾸기, 공공근로사업 참여 후 실업급여를 수급한 뒤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은 자 등은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인원선발 결과는 서류심사 및 심의를 거쳐 6월말에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시간당 임금은 6,030원(월평균 임금 90만원 내외)이며 모든 참여자는 4대 보험 가입이 보장 된다.
안정적 일자리로 전환을 위해 근로자 직무능력향상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직업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동 주민센터 및 구청 일자리경제과(032-760-69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