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휘날리며~ ‘낭만 레이스’, 제12회 예산벚꽃전국마라톤대회 개최

2016-04-06 09:04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9일 가족과 함께 봄기운 느끼고 스트레스 풀러 오세요! -

▲지난해 제11회 예산벚꽃마라톤대회 장면[사진제공=예산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제12회 예산벚꽃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9일 벚꽃이 만발한 가운데 예산군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6일 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과 주민 등 5000여명이 참가해 대한육상경기연맹이 공인한 풀코스와 하프코스, 10km 단축코스, 5km 건강코스 등 4개 종목에서 힘찬 레이스를 펼친다.
 특히 대회에 참가한 달림이들을 반기듯 화사한 벚꽃이 만개할 것으로 전망돼 참가자들은 달리는 내내 봄기운을 온몸으로 느끼며 봄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넉넉한 시골인심을 느낄 수 있도록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와 온천대축제가 열리는 덕산온천 입욕권과 문화재 관람권을 비롯해 예산 미황쌀, 예산 사과막걸리 등 푸짐한 상품과 기념품이 준비됐으며 한우소고기국밥, 어죽, 두부김치, 수육 등 푸짐한 향토음식이 마련돼 마라토너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아울러 선문대 물리치료 봉사단이 선수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주고 페이스페인팅과 아이스크림 나눠주기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군은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예산경찰서와 방범대, 해병대 전우회, 모범 운전자회 등 봉사단체와 협력 금오대로~벚꽃로 구간의 경우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전면 통제하며 국도 32호선 대술․신양 구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편도 2차선 중 1개 차선을 통제한다.

 또한 지난달부터 마라톤 코스 전 구간을 사전 점검해 파손된 도로를 복구하는 한편 노면과 갓길 주변을 말끔히 정리하는 등 군을 찾은 마라토너들과 관광객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을 찾은 전국의 마라토너들이 봄기운을 물씬 느끼며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말끔히 털어버리고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막바지 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