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자정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 금연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흡연 예방을 위한 웹드라마 ‘선택’의 예고편을 네이버 TV캐스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김동준은 회사원 최민혁으로 변신해 평소와는 다른 색다른 모습을 예고했다. 또한, 거대 기업 T&C에 복수를 위해 입사한 후 벌어지는 일촉즉발의 상황이 긴장감을 자아낸다.
‘선택’은 주인공 최민혁이 폐암 소송에서 담배회사에 패소한 아버지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담배회사에 입사, 회사의 음모와 비리를 하나씩 파헤쳐 나가는 과정을 실감 나게 그려낸 작품이다. 최근 10년째 제자리인 청소년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흡연예방교육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기존의 계도적이고 강압적인 금연 교육이 아닌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소프트한 콘텐츠를 통해 ‘흡연은 질병이며, 금연을 통해 치료할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복지부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접근성이 높은 ‘웹드라마’라는 콘텐츠 및 플랫폼을 통해 청소년들이 흡연의 문제점을 재미있고 쉽게 알 수 있도록 한 것이다.”라며 “향후에도 청소년 눈높이에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캠페인 방식을 다양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총 5부작으로 오는 14일부터 하루 한 편씩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