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반도건설이 다음달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1085가구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다산신도시 내 B-6블록에 지하1층~지상30층, 11개동 전용면적 82~84㎡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반도건설이 남양주에 3번째로 공급하는 아파트다.
지하철8호선 연장선 진건역(예정)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왕숙천, 동구릉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다산신도시 내 중앙공원 이용도 편리하다.
반도건설은 '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에 수납특화, 별동학습관, 넓은 녹지공간 등 반도유보라만의 특화아이콘을 모두 집약한 혁신 아파트로 지을 계획이다. 또한 10cm 더 높은 천정고(2.4m)와 20cm 더 넓은 광폭주차장, 전가구 남향위주 단지설계를 통해 쾌적함을 높였다.
남양주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단지 내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별동학습관에는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또 알파룸, 펜트리, 안방서재 등 앞서 공급한 아파트에서 높은 호응을 받았던 특화설계도 갖춰질 예정이다. 지난 6월 화성 송산신도시에서 선보여 남성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은 안방 서재공간이 제공되며, 주방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여성을 위한 설계도 갖춰진다.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청 2청사 맞은편에 마련되며, 오는 10월 오픈 예정이다.
한편 반도건설은 같은달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동 Ac-03블록에서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5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2층~지상30층 6개 동 전용 96~104㎡ 480가구 규모다.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이 도보 1분내 거리에 위치해있고 M버스 복합환승센터도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