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국내 최초 고농축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 및 기능성패치 전문 OEM, ODM 제조업체 ㈜케이티에이치아시아(대표 김정현/ www.kthasia.co.kr)가 일반의약품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며 국내 바이오 코슈메티컬 업계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케이이에이치아시아는 무좀치료 패치(수용성 나노 고분자를 이용한 무좀치료용 하이드로겔 패치의 제조방법/제10-1154326)와 소염진통 패치(하이드로겔을 이용한 피부외용제의 제조방법/제10-1004140) 특허등록을 완료, 국가공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본격적인 일반의약품 신제품 개발 및 제품출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어 외부로 노출된 소염진통성분의 빠른 증발로 인해 일시적 효과에 만족해야했던 기존 파스 형태 외용제의 단점을 보완한 소염진통 패치는 겔 상태의 기능성 하이드로겔이 외부온도에 반응하지 않은 채 피부온도에만 반응, 졸(액체) 상태로 변환된 소염진통성분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전달되어 한층 효율적인 소염진통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앞서 의약외품 제조 및 품목허가를 취득하며 민감성 피부 개선용 아토피 패치와 아토피 크림, 상처보호용 패치 등 신제품 3종을 선보인 케이티에이치아시아는 이번 무좀치료용 패치 및 소염진통 패치의 특허등록을 계기로, 드링크제로 국한되어있던 숙취해소 제품 시장에 파란을 일으킬 숙취해소 패치와 한 달에 한 번,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을 해결해줄 생리진정 패치 등 기타 약물전달 패치 2종에 대한 특허출원에도 가일층 탄력 받게 되며 성공적인 일반의약품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의약외품에 이어 일반의약품 시장 진출에 성공한 케이티에이치아시아는 이를 기반으로 향후 바이오 소재 관련 화장품 및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관련 사업과 신물질 개발 등 고부가가치 R&D 영역 집중 투자를 통해 기술력을 확대해나가며 바이오 코슈메티컬 컴퍼니의 새 장을 열겠다는 계획이다.
케이티에이치아시아 김정현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고농축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기능성 패치의 원천기술 TDDS 기술을 응용,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포지셔닝을 지속적으로 이뤄나갈 것이다. 대한민국 바이오 코슈메티컬 업계의 새 지평을 열어나갈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문의는 케이티에이치아시아 전화(070-5055-45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