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사태 이후 침체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100선 중 더욱 알려야 할 관광지를 온라인상에서 직접 투표하는 행사다.
특히 한국관광100선 중 문경새재가 포함돼 있어 지역민 및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경새재는 2013년 한국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100선 온라인투표에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한국관광100선 홈페이지(www.mustgo100.or.kr)에서 휴대폰 인증 또는 소셜네트워트 서비스(SNS) 계정에 로그인 후 추천이 가능하다.
7가지 계정(네이버, 다음, 카카오톡,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휴대폰) 로그인에 따라 중복투표가 가능하다.
응모자는 관광지를 골라 강력추천·추천·보통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10곳의 관광지를 골랐을 때 경품응모가 완료된다.
즉석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상품권, 기프티콘 등의 당첨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한국관광100선 이벤트 페이지(www.mustgo100.or.kr)에서는 지역별 관광지 경품 이벤트도 병행해 진행 중이다.
문경시는 문경새재오픈세트장 무료입장권 50장, 오미나라 무료시음권 20장, 문경새재 산중에 무료식사권 20장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송만식 문화관광과장은 “2013년 한국관광100선 온라인투표에서 우리 문경새재가 1위를 달성해 수많은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했다”며 “문경새재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투표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