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맞은 전주복숭아, 직거래 장터 개장

2015-07-30 08:09
  • 글자크기 설정

전주명품 큰잔치, 30~31일 전주종합경기장서 개최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전주의 특산품인 복숭아를 널리 알리기 위한 축제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30일과 31일 이틀간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제17회 전주명품 복숭아 큰잔치’를 개최한다.
 

▲전주복숭아 직거래 장터 [사진제공=전주시]


이번 행사는 복숭아 출하기를 맞아 전주명품복숭아큰잔치추진위원회와 전주농업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하고 전주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생산농가와 소비자간 복숭아 홍보 및 판매 직거래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장에서 판매되는 복숭아는 전주농협 유통센터에서 품종과 크기, 당도 등을 규격에 맞게 공동 선별한 것으로, 우수한 전주 복숭아의 참맛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기간 중에는 복숭아가요제와 품바, 물레방아예술단, 시민애창가요 톱 10, 한방 무료 건강진료, 복숭아 깜짝 경매, 복숭아 활용 만들기 체험 등 전주시민들과 관람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전주지역에는 현재 450여 농가가 250㏊에서 연간 4,000여t의 복숭아를 생산하고 있다.

전주복숭아는 중앙기관 품질평가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고품질 과실 생산을 목표로 추진하는 농촌진흥청의 탑트루트 시범단지로 선정, 지난 2012~2014년까지 3년간 사업이 추진되기도 했다.

그 결과 지난 2012년에는 전국 탑프루트 품질평가에서 전국 우수단지상과 우수농가상을 수상하고, 이듬해인 2013년에는 복숭아 부분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등 품질의 우수성도 널리 인정받아 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