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시즌,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출시 봇물

2015-07-13 18: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건강기능식품업계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식품을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최근 체지방 감소 및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다운-일레븐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적정 식사량은 유지하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다운-일레븐 와일드(정)’와 식이섬유 첨가로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다운-화이바(포)’로 구성된 1개월 프로그램이다.

다운-일레븐 와일드는 다이어트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을 주요 원료로 사용해 체지방 감소는 물론 지방 연소 및 식욕억제 호르몬을 조절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에 식단 조절이나 식사량을 줄여야 하는 부담이 없어 늦은 저녁, 잦은 회식, 불규칙한 식생활 등으로 체지방 증가를 걱정하는 직장인들의 다이어트를 돕는다.

실제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은 10주에 체중 12.8kg 감소 효능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입증 받았다.(BMI 지수 25~40kg/m인 건강한 성인 2명 대상 10주간 섭취) 또 뼈 형성·유지와 골다공증 위험 감소와 관련된 비타민D도 함유돼 체지방 관리는 물론, 다이어트 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뼈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한국야쿠르트가 출시한 ‘룩(LOOK) 그린커피빈 다이어트’는 그린커피빈 추출물을 주원료로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받은 그린커피빈 추출물은 다이어트 개별인정형 신소재로 8주 동안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 4.97kg 감소, 근육량(지방량 대비) 4.1% 증가, 허리둘레 감소, 부작용 없음이 확인됐다. 

그린커피빈은 체지방 분해를 돕고 지방흡수를 억제하는 콜로로겐산이 들어 있어 미국, 프랑스, 영국 등에서 다이어트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 세계 최대 인터넷쇼핑몰인 이베이 및 아마존닷컴에서 다이어트 관련 건강기능식품 인기 순위를 보면 최근 10위 안에 수많은 그린커피빈 추출물이 등장한다.

CJ제일제당의 ‘팻 다운(Fat Down)’은 하루 한병 물처럼 혹은 물 대신 마시면서 갈증해소는 물론 체지방 감소 효과까지 볼 수 있는 다이어트 워터이다. 주성분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HCA)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며, 나이아신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인 ‘슈퍼바디 프로젝트(Super Body Project)’를 진행하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팻다운 슈퍼바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또한 기존 제품을 언제 섭취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팻다운 아웃도어’를 ‘팻다운 스포츠 다이어트’로 리뉴얼하며 운동 중 물처럼 섭취하는 제품이라는 점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변경했다. 

업계 관계자는 "약 3조2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 다이어트 시장 경쟁이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달아오르고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열대과일과 식물을 소재로 한 건강기능식품이 속속 등장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