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CCTV, 홍콩 앵커 자살 · 최고 갑부 리자청 · 차량 연쇄 추돌 · 여성 보병 · 홍콩 관광업 불황' ‘중국 CCTV, 홍콩 앵커 자살 · 최고 갑부 리자청 · 차량 연쇄 추돌 · 여성 보병 · 홍콩 관광업 불황' ‘중국 CCTV, 홍콩 앵커 자살 · 최고 갑부 리자청 · 차량 연쇄 추돌 · 여성 보병 · 홍콩 관광업 불황'
4월 10일 오늘 상하이 종합지수는 어제보다 12.58 포인트 오른 3970.11 포인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1. 홍콩 유명 여 앵커 자살…업무 스트레스 과다
홍콩의 유명 앵커 량징원씨가 지난 8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량징원(梁静雯)씨은 방에서 연탄불을 피워 자살한 것으로 추정되며, 량씨의 어머니가 오전 9시경 방에 들어섰다가 이미 숨을 거둔 딸을 발견했습니다.
유서는 없었고, 다만 업무 때문에 크게 스트레스를 받았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향년 34세의 나이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량징원씨는 그동안 케이블 TV에서 다수의 경제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습니다.
2. 아시아 최고 갑부 리자청(李嘉誠·Li Ka Shing) 회장 부동산 매각
아시아 최고 갑부 리자청 창장 그룹 회장이 홍콩과 중국의 부동산을 잇달아 매각하고 있습니다.
리 회장은 홍콩 장쥔아오에 있는 주상복합 ‘로하스파크’를 시세보다 20% 저렴하게 매각해 55억 홍콩달러, 우리 돈 약 43억 5000만 원을 남겼습니다.
또 지난 2013년에는 상하이 오리엔탈 파이낸셜 센터와 베이징 잉커센터 등을 잇달아 매각했습니다.
중국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2년간 중국 부동산 시장이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리자청 회장이 부동산을 매각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3. 쓰촨성(四川省) 고속도로 10여 대 차량 연쇄 추돌
지난 9일 오후 4시 30분경, 쓰촨성 고속도로에서 차량 연쇄 추돌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고속버스를 포함한 차량 10여 대가 크게 파손됐고,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4. 중국 세계평화유지군 보병부대 수단 파견
지난 7일 저녁 지난시에서 중국 평화유지군 보병부대가 수단으로 파병됐습니다.
평화유지군 보병부대에는 여성 보병 13명과 남자 장병 117명이 포함돼 있으며, 여성 보병들은 평화유지 임무로 해외 파견되는 첫 번째 보병들입니다.
5. 홍콩, 생필품 사재기 금지로 中 관광객 대폭 줄어
올해 청명절 연휴 기간 홍콩을 찾은 중국 대륙 관광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배 가까이 줄었습니다.
량전잉 홍콩특별행정장관은 중국 대륙 관광객들이 홍콩에서 생필품을 사재기 하는 것을 금지했고, 이에 불만을 품은 중국인들이 홍콩을 찾지 않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인 외에도 유럽 등 해외 관광객이 줄었는데 량전잉 홍콩행정장관은 사재기 금지 외에 홍콩 달러 강세 역시 주요인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부터 주말까지 따뜻한 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맑은 하늘에 대기질도 깨끗해서 봄나들이 떠나시기에 좋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일교차는 여전히 크니까요.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